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Home > 소식 > 뉴스

키르기즈국립의과대학, 경희대학교에 개교 85주년 맞아 감사장 수여

관리자 2024-09-11 조회수 86

 경희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Bright Kyrgyzstan – LUPIC; 단장 신현숙교수)이 키르기즈국립의과대학(Kyrgyz State Medical Academy, 이하 KSMA) 개교 85주년을 맞이하여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KSMA는 키르기즈 공화국 보건의료 교육의 선도 대학으로우수한 실무 역량과 연구 역량을 갖춘 보건의료인 배출을 이끌고 있습니다. Bright Kyrgyzstan은 2017년 키르기즈 공화국 이주민지역 지역사회기반 아동건강증진사업을 통해 KSMA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KSMA는 사업의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아동건강증진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보건의료인력과 지역사회참여 역량을 강화를 위해 협력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3년간 글로벌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간호교육 개선을 통한 역량 있는 보건의료인 확보를 위해 마스터 플랜 수립실습 교육 개선간호교육 정책 개선안 수립을 함께했습니다그리고 지난 2022년부터는 키르기즈 공화국의 선진적 간호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감염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BK-LUPIC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으며이 프로젝트는 2029년까지 이어질 것입니다.

KSMA는 감사장에서, "우리 대학의 85주년 기념 행사 조직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의료 교육과 과학의 발전을 위한 귀하의 기여를 소중히 생각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Bright Kyrgyzstan 과의 오랜 협력과 지원의 시간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또한 경희대학교 김종복 대외협력부총장도 축사 영상을 보내 KSMA의 개교 85주년을 축하하고경희대와 KSMA의 지속적 협력과 발전에 대한 기대를 전하였습니다. KSMA의 Kudaibergenova Indira 총장도 축사에 화답하며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경희대와 KSMA 간의 이러한 협력은 양국의 의학 교육과 보건의료 시스템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